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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Curation/Leader's Quotes

Design_James Dyson_디자인은 어떻게 보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작동하는가의 문제이다.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작동하는가의 문제이다"


2008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다이슨을 애플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디자인 중심 기업(design oriented company)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에 40년이 넘게 군사용 고속 상륙선에서 외바퀴 손수레, 가전, 그리고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작업을 경험한 백전노장 제임스 다이슨은

 “하버드 경영대학이 우리를 완전히 잘못 이해하고 있다. 

다이슨은 기술 중심 회사(technology oriented company)이다”라고 하였다. 

그가 이렇게 이야기 한 이유는 무엇일까? 

다이슨은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작동하는가의 문제이며, 

진짜 중요한 건 내용이라고 한다. 




[사진출처 : 다이슨 웹사이트 http://www.dyson.co.uk ]


"우리는 흔히 디자인을 사물의 겉모습(How something looks)으로 정의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디자인의 진짜 정의란 제품 안에 쓰인 기술부터

제품의 내구성, 안전성을 포함해 제품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디자인은 산업 제품에 근사하고 멋진 예술을 입히는 것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제품의 여러 특성 가운데 시각적 경험 측면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죠. 

이건 분명 잘못된 접근입니다." 

...

제임스 다이슨은 "제품을 예쁘게 만드는 것과 

좋은 기능을 구현하는 것은 같은 의미다"는 

그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