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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 Nomad/직업상담

[직업상담 #10] 마케팅 Q&A - 구글애널리틱스나 광고마케터 자격증 필요성

본 직업상담 Q&A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무상담 강의와 멘토링 및 코칭 프로그램에서 나온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국내외 기업, 개인회사와 스타트업은 물론, 유통사, 종합홍보대행사, 빅데이터 컨설팅사에서 세계적인 광고대행사까지,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어드바이스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관점이며, 살아 움직이는 마케팅에 대한 절대적인 답이 될 수도 없을 것입니다. 부디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라며, 댓글에 질문 남기시면 성실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Q. 온라인/ 바이럴/ 브랜드 마케팅 모두 GA를 사용해서 업무를 진행하시는지, 현업에서도 GAIQ(구글애널리틱스)나 검색광고마케터 같은 자격증을 많이 보고, 있는게 도움이 되는지요?

 

A. 디지털마케팅 능력은 이제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략을 세우고, 컨텐츠를 만들고, 광고를 집행하는 이 프로세스에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광고분석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또한, 국내 디지털마케팅의 가장 큰 부분은 아무래도 네이버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분석과 스마트스토어 데이터 분석 능력도 갖추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러한 것들이 단순히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딴다고 능력을 평가받기는 어렵습니다. 무조건 실제로 해보고 그 실제 데이터를 분석해 봐야만 알 수 있는 것이지요. 자격증 취득 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유통회사에 입사해서 직접 업무를 해보던가, 디지털 마케팅 회사에서 SNS 운영 및 광고 집행 업무를 직접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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