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Nomad/직업상담

[직업상담 #2] 마케팅 Q&A - 마케팅 선호학과는?

본 직업상담 Q&A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무상담 강의와 멘토링 및 코칭 프로그램에서 나온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국내외 기업, 개인회사와 스타트업은 물론, 유통사, 종합홍보대행사, 빅데이터 컨설팅사에서 세계적인 광고대행사까지,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어드바이스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관점이며, 살아 움직이는 마케팅에 대한 절대적인 답이 될 수도 없을 것입니다. 부디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라며, 댓글에 질문 남기시면 성실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Q. 경영학과나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해야 마케팅을 할 수 있나요?

 

A. 당연히 아닙니다. 인더스트리 마다, 회사 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전공이 크게 중요치는 않습니다. 특히나 지금은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더 중요하므로, 전공지식을 뛰어 넘는 다양한 역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다만, 마케팅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하는 일을 주로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소양이 되어 있지 않다면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위나 전공이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 그리고 제품에 대한 전문성입니다.

 

(상황과 역할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라면, MBA 출신보다 덕후면서, SNS 운영도 해보고, 스마트스토어로 판매도 해 본, 그런 사람과 일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Allen의 노마드라이프

어서와 노마드라이프는 처음이지?

hohoonjeong.github.io

빅데이터 기반 브랜드/ 마케팅/ PR 컨설팅 의뢰
CEO 연설문 및 사내외보/ 언론 칼럼 의뢰
강의/ 멘토링/ 코칭 의뢰

 

#직무상담 #직업상담 #취업상담 #자소서컨설팅 #이력서컨설팅 #면접컨설팅 #커리어패스 #멘토링 #코칭 #컨설팅 #기업강의 #마케팅 #브랜드 #PR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