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직업상담 Q&A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무상담 강의와 멘토링 및 코칭 프로그램에서 나온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국내외 기업, 개인회사와 스타트업은 물론, 유통사, 종합홍보대행사, 빅데이터 컨설팅사에서 세계적인 광고대행사까지,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어드바이스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관점이며, 살아 움직이는 마케팅에 대한 절대적인 답이 될 수도 없을 것입니다. 부디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라며, 댓글에 질문 남기시면 성실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Q. 학과에서 배우는 수업 내용이 실무에 도움이 되나요? 그리고 석사(MBA 등)를 하는 것이 좋은가요?
A. 학교는 기본적으로 해당 과목에 대한 역사, 개념, 이론, 사례 등을 학습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학교는 실무보다 늦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겸임교수를 통해 학교와 실무의 온도차를 줄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학교에서 기본 개념을 잘 축적해 놓지 않으면 실무의 발전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원에 가는 실무 경력자들도 기본부터 다시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대학원은 시간, 돈, 노력 등 많은 리소스가 필요하지만, 여건이 된다면 무조건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스펙을 높이는 것 이상의 효능을 경험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무로 증명하지 못하는 오버스펙은 좋지 않습니다. 대학원을 갈 리소스를 차라리 제품 전문가가 되시는 쪽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케팅은 성장하는 시장, 돈이 있는 시장에서 해야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외MBA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적극 추천드리고, 만약에 가신다면 해외에서 직장생활을 하셔서 글로벌 인재가 되십시요. 장기 플랜으로 이상적인 그림일 것 같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브랜드/ 마케팅/ PR 컨설팅 의뢰
CEO 연설문 및 사내외보/ 언론 칼럼 의뢰
강의/ 멘토링/ 코칭 의뢰
#직무상담 #직업상담 #취업상담 #자소서컨설팅 #이력서컨설팅 #면접컨설팅 #커리어패스 #멘토링 #코칭 #컨설팅 #기업강의 #마케팅 #브랜드 #PR #빅데이터
'Job Nomad > 직업상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상담 #5] 마케팅 Q&A - 대기업 마케터가 되기 위해 광고대행사? (0) | 2022.07.09 |
---|---|
[직업상담 #4] 마케팅 Q&A - 마케팅에서 창의력은 중요한 역량인가요? (0) | 2022.07.09 |
[직업상담 #2] 마케팅 Q&A - 마케팅 선호학과는? (0) | 2022.07.09 |
[직업상담 #1] 마케팅 Q&A - 마케팅부서가 하는 일 (0) | 2022.07.09 |
[직업상담 #12] 마케팅 Q&A직무상담-마케팅 분야 Q&A (4) | 2021.08.23 |